슈의 의상실 – 슈게임 옷입히기(+공략)

‘Adobe Flash Player 플러그인이 더 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 문구가 뜨는 경우 아래로 스크롤 한번 해주세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 문구와 함께 게임이 로드되지 않는 경우 새로고침을 해주세요.
게임이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고 검은 화면인 경우에는 마우스 오른쪽 클릭이나 길게 터치를 누르고 ‘재생’ 혹은 ‘Play’를 클릭해주세요.
사용자의 상호작용을 감지하면 콘텐츠가 로드됩니다.

슈게임 옷입히기 게임 의 의상실은 미용실에서 머리를 하고 나온 슈에게 새로 한 머리에 맞추어 옷, 원단 및 액세서리를 코디해주고 슈를 만족켜야 하는 인기 플래시게임입니다. 코디가 끝나면 슈는 디자인, 완성도, 및 머리와의 조화를 평가하여 점수를 매깁니다. 높은 점수를 획득하기 위해 슈가 만족할 만한 예쁜 코디를 완성시켜 주세요.

제작 정보

슈의 의상실은 슈게임의 네 번째 작품으로, 2003년 7월 아이부라보에서 제작되었습니다.

조작 방법

슈의 의상실은 옷입히기 게임으로, 마우스 클릭을 통해 게임의 조작이 가능합니다.

플레이 방법

게임을 시작하면 미용실에 다녀온 슈가 새로운 헤어스타일에 어울리는 새로운 코디를 부탁하게 됩니다. 슈의 의상실에 등장하는 헤어스타일은 총 세 가지이며 각 헤어스타일에 따라 서로 다른 스타일의 코디를 원하고 있습니다.

슈의 헤어스타일슈가 원하는 코디 스타일
긴 파마머리섹시한 스타일
삐침머리귀엽고 깜찍한 스타일
셋팅머리스럽고 청순한 스타일

플레이어는 슈가 원하는 코디 스타일을 참고하여 슈가 만족할 수 있는 예쁜 코디를 골라야 합니다.

  1. “상의”, “바지/원피스”, “치마” 탭에서 미용실에 다녀온 슈의 헤어스타일에 어울리는 옷 디자인을 고릅니다.
  2. “원단” 탭에서 한 옷 디자인에 적용할 원단을 클릭하고 적용할 옷에 다시 한번 클릭을 해줍니다.
  3. 마지막으로 “악세서리” 탭에서 신발, 모자, 가방 등을 골라줍니다.

코디를 완성하고 “입혀보기”를 클릭하여 코디를 제출하면 슈는 “완성도”, “디자인”, 그리고 “머리와의 조화”의 세 가지 기준에 대해 각각 점수를 매기고 이를 기반으로 전체 점수 총점이 매겨집니다.

“디자인”은 상의와 하의의 조합 및 원단과 옷 디자인의 조합 및 어울리는 정도를 평가합니다. “완성도”는 상의, 하의 또는 원피스 각각의 조합에서 옷을 다 갖춰 입었는지, 신발을 빼먹지 않았는지, 그리고 원단 선택을 놓친 부분은 없는지를 평가합니다. “머리와의 조화”는 게임을 시작할 때 슈가 부탁한 것을 잘 반영하였는지를 평가합니다.

총점에 따라 슈의 대사도 달라지게 됩니다.

총점슈의 대사
90점 이상인 경우“이뿐 옷 고마워~ ^ㅠ^”
80점 초과 90점 미만인 경우“좀만 더 이뿌게 해 주라~”
80점 이하인 경우“머리는 이뿐데 옷이 이게 머야?”

예쁜 코디를 골라서 총점 90점 이상을 넘기고 슈를 만족시켜보세요!


게임 공략

슈게임 옷입히기 긴 파마머리 공략

미용실에서 “긴 파마머리 헤어스타일”을 하고 온 슈는, 원하는 코디스타일로 “섹시한 스타일”을 부탁하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코디를 하면 100점을 맞을 수 있습니다.

슈게임 옷입히기 긴 파마머리 슈의 부탁
슈게임 옷입히기 긴 파마머리 상의 공략
슈게임 옷입히기 긴 파마머리 치마 공략
슈게임 옷입히기 긴 파마머리 원단 공략
슈게임 옷입히기 긴 파마머리 악세서리 공략
슈게임 옷입히기 긴 파마머리 슈 100점

슈게임 옷입히기 삐침머리 공략

미용실에서 “삐침머리 헤어스타일”을 하고 온 슈는, 원하는 코디스타일로 “귀엽고 깜찍한 스타일”을 부탁하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코디를 하면 100점을 맞을 수 있습니다.

슈게임 옷입히기 삐침머리 슈의 부탁
슈게임 옷입히기 삐침머리 상의 공략
슈게임 옷입히기 삐침머리 바지 및 원피스 공략
슈게임 옷입히기 삐침머리 원단 공략
슈게임 옷입히기 삐침머리 악세서리 공략
슈게임 옷입히기 삐침머리 슈 100점

슈게임 옷입히기 셋팅머리 공략

미용실에서 “셋팅머리 헤어스타일”을 하고 온 슈는, 원하는 코디스타일로 “여성스럽고 청순한 스타일”을 부탁하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코디를 하면 100점을 맞을 수 있습니다.

슈게임 옷입히기 셋팅머리 슈의 부탁
슈게임 옷입히기 셋팅머리 상의 공략
슈게임 옷입히기 셋팅머리 치마 공략
슈게임 옷입히기 셋팅머리 원단 공략
슈게임 옷입히기 셋팅머리 악세서리 공략
슈게임 옷입히기 셋팅머리 슈 100점

위의 략들은 각 헤어스타일에 대한 코디 스타일의 한 가지 예시일 뿐이며 100점을 공략할 수 있는 유일한 조합은 아닙니다. 직접 플레이해 보시면서 더 다양한 슈게임 옷입히기 공략을 발견해 나가보세요!

게임 속 대사

“이번엔 옷을 디자인 해 줄래? 긴 파마머리에 어울리는 섹쉬한 스타일로 부탁해~”
— 긴 파마머리 슈의 부탁

“이번엔 옷을 디자인 해 줄래? 삐침머리에 어울리는 귀엽고 깜찍한 스탈로 부탁해~”
— 삐침머리 슈의 부탁

“이번엔 옷을 디자인 해 줄래? 셋팅머리에 어울리는 여성스럽고 청순한 스탈로 부탁해~”
— 셋팅머리 슈의 부탁

“머리는 이뿐데 옷이 이게 머야?”
— 코디가 마음에 들지 않는 슈

“좀만 더 이뿌게 해 주라~”
— 코디에 아쉬움이 느껴지는 슈

“이뿐 옷 고마워~ ^ㅠ^”
— 코디가 마음에 드는 슈

다른 슈게임 옷입히기 바로가기

슈게임에는 슈의 의상실 외에도 다양한 옷입히기 게임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방문하셔서 더 많은 옷입히기 슈게임들을 즐겨보세요.

슈의 뷰티메이커 메이크업 – 슈게임

슈의 패션 스타일 – 카드 뒤집기 슈게임

슈의 코디네이터 여름 축제 옷입히기

슈의 코디네이터 겨울이야기 옷입히기

빈의 코디네이터 빈의 봄날 – 옷입히기 슈게임

자주 묻는 질문

슈의 의상실 성공하는 방법 좀 가르쳐 주세요

플레이어는 슈가 원하는 코디 스타일을 참고하여 슈가 만족할 수 있는 예쁜 코디를 골라야 합니다. 작은 부분들까지 놓치지 않고 원단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 안될 경우 공략을 참고해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슈의 의상실 100점 조합은 한 개씩만 있는 건가요?

아닙니다. 공략에서 공개된 100점 조합은 그저 각 헤어스타일에 대한 코디 스타일의 한 가지 예시일 뿐이며 100점을 맞을 수 있는 유일한 정답은 아닙니다. 더 다양한 조합으로 100점을 공략해보세요!

다른 슈게임 플레이하기🔗

다른 꾸미기게임 플레이하기🔗

다른 인기게임 플레이하기🔗

다른 아이부라보 콘텐츠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