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리오 항아리게임 게임하기(+무료 다운로드)

슈퍼마리오 항아리게임은 기존의 항아리게임과 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팬게임입니다. 나는 과연 몇 분만에 클리어할 수 있을까? 게임미우에서 항아리 마리오 게임을 무료로 플레이해보세요. 페이지의 하단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슈퍼마리오 항아리게임

게임방법

게임을 작하게되면 항아리 안에 끼인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1-1 맵의 시작점에 등장합니다.

플레이 방식은 기존의 항아리게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중간중간 슈퍼마리오 브라더스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조작방법

게임의 조작은 원작 항아리게임과 마찬가지로 마우스만을 사용합니다. 마우스로 망치를 휘둘러서 항아리 속의 마리오를 움직여보세요.

제작 및 게임 상세정보

제작자: Newbie Indie Game Dev

출시일: 2023년 4월 25일

지원하는 플랫폼: 윈도우, 맥OS, 리눅스

용량: 29MB ~ 39MB

가격: 무료 라이센스

원제: Getting Over Goombas

알려진 이름: 항아리 마리오 게임, 슈퍼마리오 항아리게임, 게팅 오버 굼바스 등

슈퍼마리오와 항아리게임의 끔찍한 혼종

2017년에 제작된 높은 난이도로 악명 높은 항아리게임이 기억나시나요? 전세계 수많은 게임 스트리머들이 이 항아리게임에 도전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었죠. ‘항아리게임'으로 불리는 이 게임의 원래 이름은 Getting Over It by Bennett Foddy로 게임의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베넷 포디라는 개발자에 의해 제작되었습니다. 베넷포디의 원조 항아리게임의 흥행 이후 킹, ALTF4, 고양이마리오 등 다양한 유사 게임들을 묶어서 항아리류 게임이라는 명칭까지 생겼습니다.

이번에 새로나온 게임 또한 항아리류 게임 중 하나로서, 어려운 조작방법과 실수를 하면 출발지점으로 돌아가서 게임을 다시시작해야한다는 점이 그 특징입니다. 대게 게임이 매우 불친절하며 스테이지가 매우 길고 이 불가능하거나 제한적이어서 플레이어의 인내력을 하게 됩니다.

Newbie Indie Game Dev가 제작한 슈퍼마리오 항아리게임(Getting Over Goombas)은 이런 항아리류 게임의 특징을 그대로 가져오면서 누구나 한번쯤 플레이해봤을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1-1의 맵을 사용하였습니다.

항아리 마리오 게임의 난이도

YouTube player

스테이지는 원작과 비교했을 때 그렇게 길지는 않지만, 조작 난이도는 원작보다 훨씬 불편하고 딜레이가 상당히 심한 편입니다.

국내 대형유튜버이자 치지직 방송 플랫폼에서 방송을 하고 있는 방송인, 풍월량은 기존에 원작 게임을 해본 경험이 있기에 이 게임 또한 잠깐동안 심심풀이 정도로 플레이할 것을 예상하였지만 무려 7시간이나 걸려서 클리어를 하였을 정도로, 기존의 원작을 깨본 사람이더라도 난이도는 조금 있는 편입니다.

스테이지는 짧은 편이지만 원작 항아리게임에는 없었던 다양한 슈퍼마리오 몬스터들이 등장한다는 점이 이 게임의 난이도를 높이는 주범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정말 생각 못한 다양한 방법으로 죽는 슈퍼마리오를 볼 수 있습니다.

어려운 게임임이 분명하지만 항아리류 게임을 해봤거나, 익숙하거나, 재능이 있는 스트리머들은 한 시간도 걸리지 않아서 깨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보편적인 플레이타임을 말씀드리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나는 과연 얼마만에 클리어를 할 수 있을까? 아래의 다운로드를 통해 직접 플레이해보세요.

슈퍼마리오 항아리게임 다운로드

Newbie Indie Game Dev의 슈퍼마리오 항아리게임은 윈도우, iOS, 그리고 리눅스 버전으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면 제작자의 게임 배포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플랫폼에 맞는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시고 다운로드하신 zip 압축파일을 풀어줍니다.

8비트 게임이기 때문에 용량은 플랫폼에 따라 29MB에서 39MB로 굉장히 작고 부담 없는 편입니다.

압축풀기가 완료되었다면 디렉토리 내의 “Getting Over Goombas.exe“를 실행시켜 바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슈퍼마리오 항아리게임 다운로드

1분 22초 항아리 마리오 스피드런 영상

YouTube player

다른 유사한 게임

슈퍼마리오 항아리게임이 기존의 게임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2차 창작 게임인만큼 플레이하면서 생각났던 들이 많습니다.

그 중 가장 추천하고 싶은 게임은 고양이마리오 게임입니다. 같은 항아리류 게임으로서 또 다른 인기게임 중 하나지요.

게임미우에는 이 게임 외에도 더 많은 마리오 게임들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더 많은 마리오 게임들을 즐겨보세요.

슈퍼 마리오 플래시 2 – Super Mario Flash 2

루이지 데이 (Luigi's Day)

마리오 어드벤처 2 (Mario's Adventure 2)

슈퍼마리오 선샤인 64 (Super Mario Sunshine 64)

슈퍼마리오 타임 어택 리믹스 (Super Mario Time Attack Remix)

슈퍼마리오 램페이지 (Super Mario Rampage)

슈퍼 마리오 월드 플래시 2

페이지 하단으로 내려가시면 그 외 더 많은 콘텐츠들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게임을 골라 플레이 해보세요!

자주 묻는 질문

슈퍼마리오 항아리게임을 클리어하는데에는 얼마나 걸리나요?

사람마다 게임실력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몇 시간이 걸린다 딱 잘라 예상하기는 어렵습니다. 기존의 베넷 포디 원작 항아리게임을 쉽게 클리어했던 스트리머의 경우 한시간만에도 클리어가 나오는 반면, 원작 항아리게임을 어려워했거나 플레이해보지 않았다면 몇 시간이 걸릴지 예상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항아리 마리오 게임은 어떤 플랫폼에서 플레이할 수 있나요?

항아리 마리오 게임은 윈도우, 맥OS, 그리고 리눅스에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본 사이트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항아리 마리오 게임은 어디에서 플레이할 수 있나요?

항아리 마리오 게임은 게임미우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본 사이트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다른 마리오 게임 플레이하기🔗

다른 인기게임 플레이하기🔗